한국가족상담연구소, 고양 양일초등학교에서 부모교육 실시

관리자

2014.08.20

첨부파일 :


 

(고양=뉴스와이어) 한국가족상담연구소(대표 김선영)은 6일, 7일 이틀동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고양시 양일초등학교(교장 홍향화)에서 '소통하는 가족'이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의사소통, 부모교육, 가족역할심리극 전문가인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김선영 대표가 강사로 초청된다. 

김선영 대표는 부모와 자녀 걸림돌, 자신의 의사소통 유형, 가족 내 가족규칙 등이 부모, 자녀사이에 어떤 걸림돌이 발생하는지, 어떻게 해야 올바른 의사소통이 가능한지 강의와 역할극을 통해 강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의정부지방법원 보호소년위탁기관이기도 했던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부모자녀 의사소통, 부모교육, 청소년 폭력예방교육, 진로상담등 건강한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과 청소년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 소개: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병원, 학교, 관공서, 다문화센터, 복지기관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의 전인건강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며, 부모교육, 부부교육, 의사소통, 심리역할극, 부모-자녀소통의방법, 부부개인상담, 부모-자녀상담, 아동청소년 놀이치료, 아동청소년 미술치료 등이 진행되며 일산다문화교육센터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법무부지정 외국인사회통합센터 고양,파주 거점기관이며 다문화인들의 사회통합을 위해 교육과 프로그램, 자조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